[오늘의 arte] 아르떼 숏츠 : 뭉크가 절규했던 이유는?

입력 2023-11-07 18:54   수정 2023-11-08 01:22

에드바르 뭉크(1863~1944). 누구나 한 번쯤 봤을 ‘절규’를 그린 노르웨이의 국민 화가입니다. 그의 삶에는 수많은 불행이 닥쳤습니다. 스토커를 만난 것도 그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결혼을 거부당한 여성이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는 협박으로 뭉크를 불러냅니다. 그 자리에서 총성이 울렸습니다.
티켓 이벤트 : KBS교향악단과 마리오 벤자고
KBS교향악단 연주회가 26일 아트센터인천에서 열린다. 슈베르트와 슈만 등을 연주한다. 스위스의 마에스트로 마리오 벤자고가 지휘하고,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고토 미도리가 협연한다. 20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5명에게 R석 2장씩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arte.co.kr에서 티켓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우리가 어린이를 위한 노래를 만들 순 없지만

슈만과 드뷔시, 사카모토 류이치처럼 어린이를 위한 명곡을 남기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압니다. 누구나 아기띠 속에 파묻혀 있거나 유모차 탄 아이에게 미소를 지을 수 있다는 것을요. 몸집보다 큰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가는 어린이들에게 미소를 건네거나 손을 흔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 평범한 직장인 김현호의 ‘바벨의 도서관’

● 스코세이지와 디캐프리오의 '멋진 작당'

마틴 스코세이지의 영화 중에서도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는 가장 빠른 속도로 난잡하고 더럽고 웃기면서 냉소적인 장면들을 쏟아낸다. 리어나도 디캐프리오는 조던 벨포트의 파란만장한 하루하루를 체화해내면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망가진다. 스코세이지에게 연출을 제안한 것도 디캐프리오였다. - 영화평론가 윤성은의 ‘Cinema 100’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음악 - 이고르 레비트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이고르 레비트의 리사이틀이 2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페루초 부소니가 편곡한 브람스의 여섯 개 합창 전주곡 등을 선보인다.

● 뮤지컬 - 시스터 액트(부산)

뮤지컬 ‘시스터 액트’가 11일까지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열린다. 범죄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 들로리스가 경찰의 도움으로 수녀원에 숨는 이야기다.

● 전시 - 유근택 작가 개인전 '반영'

동양화가 유근택의 개인전 ‘반영’이 12월 3일까지 서울 갤러리현대에서 열린다. 일상에서 인간과 사물의 본질을 투영한 ‘창문’과 ‘거울’ 등 주요 연작을 소개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